5월 황금연휴 여행지 천혜의 관광지 단양 각광
이부윤 | 기사입력 2017-05-04 09:10:00

[단양=이부윤 기자]5월 황금연휴로 휴양지로 떠나는 여행객들이 많아졌다.

천혜관광도시 충북 단양이 9일 대통령선거까지 이어지는 징검다리 황금연휴 기간에 행선지를 고민하는 관광객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단양은 남한강이 도시를 감싸 돌고 커다란 산세에 안긴 듯 포근하고 아름다운 도시다.

여기에 단양팔경과 다누리아쿠아리움, 구경시장 등 다양한 관광자원을 비롯해 온달관광지, 수양개유적전시관 등 역사 유적지 를 포함한 관광자원이 풍부하다.

특히 자연관광지로 대한민국 관광 100선에 3회 연속 선정된 단양팔경은 도담삼봉, 석문, 구담봉, 옥순봉, 사인암, 하선암, 중선암, 상선암을 일컫는다.

전국 유일의 고구려 테마파크 온달관광지도 빼놓을 수 없는 관광 명소로 1만8000여㎡의 터에 궁궐, 후궁, 주택 등 50여 채의 건물과 저잣거리 등 옛 모습을 재현해 놓아 드라마 속 감동을 느낄 수 있다.

선사유물의 보고(寶庫) 수양개선사유물전시관은 찍개, 사냥돌, 슴베찌르개, 긁개, 밀개 등 역사책에서나 봄직한 다양한 형태의 구석기시대 유물을 만나볼 수 있다.

다누리아쿠아리움은 170개 수조에 국내에 서식하는 민물고기를 비롯해 세계 각지에서 수집한 희귀물고기 등 모두 187종 2만2,000마리가 전시돼 있다.

아치형태 메인 수족관에는 최근 은어 5,000마리가 새롭게 들어와 쏘가리 등 다양한 종류의 민물고기들과 어우러져 군무를 연상케 하는 은빛 향연을 연출하고 있다.

구경시장은 마늘을 재료로 만든 특색 있는 음식들이 각종 매체를 통해 알려지면서 주말은 물론 평일에도 관광객들의 먹거리 탐방이 이어지고 있다.

이곳에는 현재 50여 개 음식점들이 영업 중이며 마늘순대와 마늘만두, 마늘통닭, 흑마늘빵 등 다양한 먹거리가 판매되고 있다.

이 연휴 기간에는 ‘봄 여행 주간’ 을 맞아 주요 관광지와 패러글라이딩, 래프팅 등 체험시설 15곳에서 할인행사가 준비되어 전국적으로 큰 인기를 모으고 있는 패러글라이딩 체험은 평상시 요금보다 할인된 6∼8만원에 이용이 가능하며 남한강 래프팅도 10∼30%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단양은 ‘인간 새 서식지’ 불릴 만큼 패러글라이딩이 메카로 알려져 있으며, 활공이 있는 양방산과 두산에는 동호인과 관광객의 발길이 사계절 끊이질 않는다.

남한강 래프팅코스는 수량이 풍부하고 수질이 청정한데다 크고 작은 급류가 조화를 이뤄 래프팅 경험이 없는 초보자도 쉽게 즐길 수 있는 게 장점이다.

온달관광지와 다누리아쿠아리움 등 주요 관광지도 할인된 요금으로 입장할 수 있다.
도담삼봉 튜울립 공원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