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 산성면 건강새마을조성사업 건강사랑도우미 결성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5-02 16:17:28
[군위타임뉴스=이승근] 군위군(군수 김영만)에서는 건강형평성 제고 주민의 건강증진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한 2014년부터 산성면 6개리에 건강새마을조성사업을 추진중에 있다.

건강새마을조성사업은 그 동안의 관주도형 사업에서 벗어나 주민이 문제를 발견하고 진단하여 해결해 나가는 주민주도 및 주민참여형 사업이다. 

6개리 마을마다 리장과 부녀회장을 중심으로 건강위원회를 구성하여 “살맛나는 산성만들기"에 열과 성을 다하고 있다.

특히 산성면 건강위원회에서는 지난 3월 23일부터 6주간에 걸쳐 건강걷기운동 올바른 요령 및 발건강관리, 마사지기법 기술을 습득하여 주민의 건강한 노후 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솔선수범하고 적극적으로 봉사를 실천할 것을 다짐하는 선서와 함께 건강전도사 31명을 위촉 건강사랑도우미 봉사단을 결성 했다.

향후 월2회 주기적으로 건강증진은 물론 주민상호간에 정을 나누고 화합할 수 있는 봉사활동을 전개한다.

군 관계자는 건강취약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건강사랑도우미의 활약으로 건강, 사랑, 화합이 넘치는 마을이 기대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