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54차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실시
최동순 | 기사입력 2017-05-01 20:43:03

[평창타임뉴스=최동순]평창군은 5월 1일 평창읍에서 평창군 봄철 재난·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제254차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캠페인은 평창군, 평창소방서, 안전보건공단 동부지사, 재난구조협회 평창군지회, 국민안전현장관찰 단, 안전모니터봉사단 등 유관기관 및 사회단체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실시되었다.

평창종합운동장을 시작으로 시가지를 돌며 주민들에게 산불예방 홍보물을 배부하고, 논밭두렁·농산폐기물·쓰레기 등 소각행위 금지에 대한 계도활동도 함께 진행했다.

특히 이번 캠페인에는 국민안전현장관찰 단과 함께 참여하여 풍수해보험의 유용성을 홍보하였으며, 봄철 산악 사고 예방요령 및 산불 발생 시 행동 요령도 집중적으로 홍보했다.

심재국 군수는 건조한 날씨 탓에 화재가 우려되는 계절이라 각별한 주의를 바란다며, 평창군민은 물론, 평창을 찾는 많은 관광객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관광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국민안전현장관찰 단은 안전정책이 이루어지는 현장에서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정책 체감 내용을 관찰하고 안전정책에 반영될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역할을 하며 동시에 정책설명회, 현장점검, 각종 캠페인 등에도 활발히 참여하며 민·관 소통에 중요한 창구 역할을 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