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레기는 이렇게 배출하세요
- 충주시, 대학생 대상 올바른 쓰레기 배출방법 교육 -
한정순 | 기사입력 2017-04-29 14:03:58

[충주타임뉴스=한정순 기자] 충주시가 한국교통대학교 총학생회와 연계해 지난 28일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올바른 쓰레기 배출요령에 대한 교육을 했다.

이번 교육은 3무 청결운동의 일환으로 시가 특별단속을 실시하면서 한국교통대학교 주변에서 종량제 봉투 미사용 및 각종 생활쓰레기 혼합배출로 과태료 부과 건이 증가됨에 따라 이를 예방하기 위해 실시됐다.

이날 교육에는 시 청소행정팀장이 직접 나서 올바른 쓰레기 배출요령을 설명하고 미준수 시 과태료 부과에 대한 교육을 집중적으로 실시했다.

시는 이번 교육이 대학가 주변 쓰레기 문제 해결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이날 교육에 참여한 대학생 100여명은 교육 후 직접 대학가 주변의 환경정화 활동도 실시해 쾌적하고 깨끗한 대학가 주변 생활환경 조성에 힘을 보탰다..

장상덕 자원순환과장은 “쓰레기 배출요령에 대한 홍보는 지속적으로 전부터 실시해오고 있으나, 아직까지도 쓰레기 배출요령을 잘 지키지 않고 있어 이번 기회에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환경교육을 실시하게 됐다"며 “이번 교육이 대학생들의 환경의식 함양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