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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충남서부보훈지청(지청장 안기선)은 28일 전 직원 대상으로 CS(고객만족)교육을 실시했다.
보훈지청은 국가유공자에게 만족스러운 보훈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일일 친절 강사를 선정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노력하고 있으며, 특히 넓은 관할 지역과 국가유공자의 고령화에 따라 늘어나는 전화 상담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이번 교육을 진행하게 됐다.
경영 컨설팅 전문회사의 외부강사를 초빙하여 ‘민원 만족을 위한 CS역량강화’라는 주제로 실제 상황을 가정한 여러 가지 사례와 실습을 통해 전화응대강화 중심으로 강의가 진행되었다. 공직생활 중에 습관처럼 굳어질 수 있는 민원 응대를 제3자의 관점으로 바라보아 자칫 놓칠 수 있는 부분들을 확인하고 보완하면서 실제 현장에서 유용한 학습이 이루어졌다. 무엇보다 늘 익숙한 서비스 제공자의 입장에서 벗어나 수요자의 눈으로 바라보면서 기존의 행정을 되돌아 볼 수 있는 계기를 가지게 된 점이 이번 교육의 가장 큰 성과였다. 충남서부보훈지청은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국가유공자분들께서 ‘매우 만족'하실 때까지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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