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품질 영주사과,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송용만 | 기사입력 2017-04-28 19:26:54
[영주타임뉴스=송용만기자] 영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송인홍)는 농촌일손 절감과 고품질 사과 생산을 위한 적화·적과제 적극 사용을 권장하고 있다.

27일 시에 따르면 적화제인 석회유황합제는 보메 22도의 농도일 경우 100배액으로 만개 후 2일 정도(2번 꽃이 50% 정도) 피었을 때 1차 살포를 하고, 1차 살포 2일에서 3일 후 2차 살포, 필요에 따라 3차 살포를 하면 된다.

살포요령은 바람이 적은 시간대에 약액의 압력을 높이지 말고 안개처럼 분무해 꽃의 암술에 약액이 충분히 묻을 수 있도록 살포해야 한다.

적과제인 카바닐은 꽃이 완전히 진 후 800배로 희석해 과실 직경이 홍로 10 ~ 11mm, 후지 9 ~ 10mm 일 때 나무에 전면처리 하면 된다. 주의할 점은 꿀벌에 잔류독성이 강하므로 봄부터 꽃이 완전히 질 때까지는 사용하지 말아야 한다.

영주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다양한 사과 적화제가 유통되고 있어 농가의 경영비 절감과 안정적인 결실에 큰 도움을 줄 것"이라며, “관계자는 약제마다 사용 시기를 정확히 알고, 정확한 시기에 살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