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교육지원청‘영·호남 교육 콘텐츠 공유를 위한 워크숍’개최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4-26 19:35:34
[상주타임뉴스=이승근] 상주교육지원청(교육장 권오균)은 4월 25일(화)일부터 1박 2일간 전라남도화순교육지원청을 방문하여 자유학기제 성공적 추진을 위한 영․호남 교육리더 상호교류 워크숍을 실시하였다. 이번 워크숍은 2015년 11월 화순교육지원청과의 업무협약 이후 세번째로 실시하는 영․호남 교류 사업으로 자유학기제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같이 하고 화순군의 인적·물적 자원을 공유함으로써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우는 행복교육을 실현함에 그 목적이 있다.

상주교육지원청 방문단 32명은 1박 2일 동안 운주사 천불천탑, 화순고인돌유적지 등을 탐방하면서 상주 학생들의 자유학기제 운영과 수학여행에 활용할 질 높은 교육 콘텐츠에 감탄하였다. 또한 화순도곡중학교를 방문하여 농어촌 소규모학교 특성화 프로그램 및 친환경 건강학교 Eco-School 운영 우수사례 발표를 통하여 자유학기제에 대한 이해를 한층 높여주는 계기가 되었으며, 농촌 소규모학교의 나아갈 방안을 모색하는 기회를 가짐으로 화순방문의 의미를 높였다.

상주교육지원청 교육장은 방문인사에서 “꿈을 키우며 나눔을 실천하는 행복한 화순교육과 배움이 즐겁고 나눔이 행복한 상주교육의 만남으로 영·호남 학생 교류 증진에 크게 이바지할 것이며, 상호 문화교류, 우수교육 프로그램 정보 공유와 협력 네트워크 체제 구축 등으로 상호 교육력 향상에 원동력이 될 것이다. 또한 이번 교류 행사를 통해 앞으로 학생들도 상호 교류할 수 있도록 함께 협력해 나가자."며 소감을 밝혔다.

상주교육지원청과 화순교육지원청은 지속적으로 두 지역의 학생들이 함께하는 동아리활동, 체험학습 등 다양한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여 영·호남의 교류가 활발하게 이루어지도록 협력하기로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