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풍년농사를 위한 원포인트 영농기술 꼭! 실천해 주세요
송용만 | 기사입력 2017-04-26 18:39:05
[영주타임뉴스=송용만기자]영주시농업기술센터가 알려주는 원포인트 영농기술로 풍년 농사를 만듭시다.

벼농사는 건강한 모 기르기를 위해 중모 기준으로 상자 당 130g정도를 파종해야 모가 웃자라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노지 고추 터널 재배시 멀칭용 비닐은 아주심기 3 ~ 4일전에 미리 덮어 땅의 온도를 높여 주어 뿌리가 잘 내릴 수 있도록 합니다.

인삼은 묘포에서 수분관리를 잘못하면 달랭이 묘삼이 많이 나오게 되므로 묘포의 토양조건 및 기후 등을 고려하여 포장용수량의 60%(건토수분함량의 18%내외)정도가 되도록 관수 횟수 및 관수량을 조절해야합니다.

느타리버섯은 건조피해를 받을 수 있으므로 버섯이 자라는 기간에 균상이 늘 촉촉하게 될 수 있도록 습도를 관리하고 버섯 생장시 재배사 습도는 80%정도로 유지하고, 관수량은 800㎖/3.3㎡정도로 하는 것이 원칙이지만 버섯 발생량 및 상태에 따라 가감해 주어야합니다.

사과는 안정적인 결실을 위하여 인공수분을 실시하십시오. 인공수분 방법은 중심화를 위주로 20 ~ 30%정도 피었을때부터 암술머리에 꽃가루를 묻혀 주어야합니다.

복숭아와 사과 나무좀 발생이 증가하고 있으니 동해, 습해, 해충피해 등으로 수세가 약한 나무는 낮 기온이 20℃ 이상 올라간 날에 약제를 주간부에만 살포하시기 바랍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