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뿌리공원 편의시설 확충
토크존 16개소 및 캠핑장 전기시설 설치, 성씨조형물 확장지역에 화장실 신축
홍대인 | 기사입력 2017-04-25 17:43:49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중구(구청장 박용갑)는 연인원 130만명이 찾는 명소로 부상한 뿌리공원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안락한 휴식의 공간 제공을 위해 편의시설을 확충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구는 평일은 물론 휴일에 특히 많이 찾는 가족단위 방문객과 삼삼오오 짝을 이뤄 방문하는 관람객에게 햇볕을 피하며 안락한 휴식의 공간 제공을 위해 잔디광장 주변에 토크존 16개소 설치를 완료했다.

토크존 당 8명씩 총120여 명이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조성된 토크존에서는 과일, 도시락 등 간식도 맛보며 담소를 나눌 수 있는 쉼의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캠핑족에게 인기있는 뿌리공원 내 캠핑장 29개 데크에는 전기콘센트 시설을 설치해 휴대폰 충전, 전열매트 등 전기·전자제품을 이용할 수 있도록해 캠핑을 즐기는 시민들의 편의를 한층 높였다.

더불어 기존 성씨조형물 조성지역 뒷편에 추가로 조형물이 설치됨에 따라 가까운 곳에서 편하게 생리현상을 해결할 수 있도록 삼남탑 부근에 18㎡ 규모의 화장실 조성공사를 시민제안공모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다.

박용갑 청장은 “대전의 자랑인 뿌리공원은 성씨조형물과 족보박물관, 효문화뿌리축제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전국적인 명소로 자리잡았다"며 “뿌리공원을 방문하는 관람객들이 편하게 쉬면서 시설을 관람할 수 있도록 편의시설 확충 및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