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충남지역 산업기능요원, 채용박람회 개최
대전충남지방병무청·대전충남지방중소기업청·대전충남지방고용노동청 공동 주최
홍대인 | 기사입력 2017-04-25 16:36:16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충남지방병무청(청장 백운집)은 25일 대전컨벤션센터(대전 유성구)에서 산업기능요원 채용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날 박람회는 대전지역 3개 기관(대전충남지방병무청, 대전·충남지방중소기업청, 대전충남지방고용노동청) 공동으로 관내 특성화고와 중소기업을 상호 연결하여 기업체의 일자리 창출과 산업기능요원 편입률 향상을 위해 마련되었으며, 특성화고 7곳과 60여 개의 기업체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대전충남병무청은 박람회에서 산업기능요원 제도에 대해 안내하고 ‘특성화고 취업맞춤반 3자협약’에 참여시 병역지정업체로 우선 선정 및 인원 배정에도 우대하는 방침 등을 설명하는 시간을 가져 산업기능요원 제도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특성화고 취업맞춤반 3자협약’이란 특성화고와 학생, 기업이 협약을 하여 현장맞춤형 교육을 실시한 후 취업으로 연계하는 일련의 프로그램을 말한다.

한편 병무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중소기업청 등 유관기관과의 협업을 바탕으로 대국민 병역제도 홍보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