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학규 국민의당 상임공동선대위원장, 충청에서 안철수를 대통령으로 만들어 달라!
손학규 국민의당 상임공동선대위원장 대전방문, 안철수 후보 지지호소
홍대인 | 기사입력 2017-04-25 16:27:12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반문연대론이 본격 거론되면서 안철수 후보(기호 3번)의 대권가도에 청신호가 켜진 가운데 손학규 국민의당 상임공동선대위원장이 대전을 방문해 안철수 후보의 지지를 강력히 호소하며 충청권 바닥민심을 파고드는 세몰이에 나섰다.

손 상임공동선대위원장은 지난 25일 1시 대전역앞 중앙시장을 방문해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이날 유세에서 “모든 국민들이 안철수를 대통령으로 만들어야한다고 말씀하신다"면서 “대한민국의 중심지, 충청도의 표심이 가장 중요하다. 대통령을 결정하는 지역이 충청권"이라며 500만 충청인에게 안철수 후보의 적극적인 지지를 호소했다.

손 위원장은 이어 “국민이 잘사는 나라, 미래를 책임질 후보는 오로지 안철수 후보뿐이며 과학의 도시 대전에서 4차산업혁명으로 미래의 대전발전과 충청권 발전은 물론 대한민국 발전을 위하여 국민의 단일화로 국민이 이기는 선거를 통해 충청권에서 압도적으로 지지하여 안철수 후보를 대통령으로 만들어 달라"고 다시 한 번 절절히 호소했다.

손 위원장은 또 “문재인 후보측을 겨냥해 패권주의 청산대상이고, 자유한국당과 바른정당을 겨냥해서는 국정농단으로 인한 국정실패로 청산해야할 대상이며 차기 대통령의 적임자는 안철수 후보뿐이라면서 국민이 주인 되는 나라, 모든 권력을 국민에게 돌려주고 국민통합을 위한 협치의 시대를 이끌어갈 적임자는 안철수 후보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손학규 선대위원장은 마지막으로 “문재인 후보는 입만 열면 적폐청산을 외치고 노무현 정부의 비서실장으로 아버지의 업적을 물려받은 박근혜 대통령과 같은 수혜자에 불과하여 모두 청산대상이며 독자적으로 국민만 바라보고 국민을 위한, 국민이 선출한 국민의 대통령을 만들어야한다"며 “국민이 이기는 선거를 주장하며 국민만 바라보는 안철수 후보를 대통령으로 선출해 달라"고 재차 부탁했다.

이날 대전시민들은 안철수 후보를 연호하며 손학규 상임선대위원장의 안철수 후보를 대통령으로 만들자는 지지호소에 화답하듯 연호를 외치며 박수갈채를 보내 충청권 바닥민심이 안철수 후보에 있다는 것을 간접으로 내비쳐 관심을 모았다.

한편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와 박지원 대표는 바른정당 주호영 대표가 지난 24일 바른정당 의원총회결과를 설명하면서 반문연대로 국민의당, 자유한국당, 바른정당 등 3당이 반문연대를 결성하자는 제안에 대해 정치공학적 연대는 없다고 한마디로 일축하며 “오로지 국민만 바라보고 국민의 연대만 있을 뿐이라"고 화답, 국민연대에 강한 자신감을 내비쳐 주말 표심 반등에 귀추가 주목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