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상담교육 아카데미 성료
지난 3월 31일부터 4월 21일까지 4주간 총 40명 청소년상담 교육 마무리
최영진 | 기사입력 2017-04-25 12:01:02
천안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청소년상담내용을 주제로 교육이 진행되고 있다.[사진=천안시]
[천안타임뉴스=최영진 기자] 천안시가 주최하고 천안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최완열)가 주관한 올해 상담아카데미 과정이 성공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상담아카데미는 지난 3월 31일부터 4월 21일까지 4주간 천안시 지하상가 교육장에서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상담내용을 주제로 교육이 진행됐다.

상담아카데미는 천안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2007년부터 8년간 운영하다가 올해부터 청소년상담교육에 대한 욕구가 높아 천안시민을 대상으로 다시 운영하게 됐다.

교육과정으로는 청소년의 발달과정에서 나타나는 특징들과 가족관계에서 표현할 수 있는 의사소통 방법, 청소년의 매체 중독에 대한 실태로 전문가들이 현장감 있는 강의를 진행해 아카데미의 만족도를 높였다.

상담아카데미에 참석한 교육생은 “학교폭력이나 인터넷 중독 등 심각한 사례들을 접하며 상담을 어떻게 해야 하나 막막했는데 아카데미에서 깊은 대화를 통해 해결하는 실마리를 푼 것 같아 보람차다"고 말했다.

최완열 센터장은 “앞으로도 청소년상담을 주제로 교육을 개설하고 진행 할 계획을 갖고 있으니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천안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상담, 심리·정서서비스를 9세부터 18세까지 맞춤형으로 지원을 하고 있으며, 24시간 무료로 운영되는 청소년전화 1388을 운영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