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농협은행 주식회사, 인천신용보증재단 융자사업 MOU 체결
김민규 | 기사입력 2017-04-24 21:33:44

[인천타임뉴스=김민규]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4월 24일 인천신용보증재단, NH농협은행 인천영업본부와 함께 공중위생업소 시설개선자금 융자사업 MOU를 체결하고, 앞으로 2년간 시설개선자금을 지원한다. 

공중위생업소 시설개선자금 융자사업은 총300억원 규모의 자금을 소진될 때까지 지원하는 것으로, 2013년 5월에 최초 체결하고 2년마다 연장 협약체결을 해 이번이 3차 협약체결이다.

최근 인천에서 국내․국제 행사개최가 많은 추세로 국내외 손님들의 방문이 증가됨에 따라 공중위생업소의 자발적 시설개선으로, 인천을 방문하는 관광객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저금리 융자사업을 진행하는 것이다.

숙박업, 목욕장업, 이용업, 미용업, 세탁업 등 5개 업종의 공중위생업소 10,691개소가 이 사업의 대상이 되어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된다.

협약에 따라 인천시는 노후된 시설의 개선을 원하는 공중위생업소의 신청을 받아서 일정 조건을 충족할 경우 추천서를 발급하게 된다. 

인천신용보증재단은 담보 제공이 어려워 금융권 이용을 못하고 있는 소상공인에게 기존 특례보증시 적용하던 심사기준보다 좀더 완화된 기준을 적용하여 신용보증을 하게 된다. 

NH농협은행 인천영업본부에서는 신용보증서에 발급된 금액 범위 내에서 협약된 금리를 적용하여 실질적 자금대출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중위생업소 시설개선자금 융자사업 MOU 체결로 시설개선을 희망하는 영업주에게 희소식이 되기를 바라며, 협력을 맺은 세 기관이 공중위생업소 시설개선에 대하여 긴밀한 협력 관계를 맺고 힘을 모아 지역 경제 활성화 및 인천이 관광 명소로 한층 더 도약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