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공무원 선진노사문화 워크숍 개최
최동순 | 기사입력 2017-04-24 20:39:59

[정선타임뉴스=최동순]전국공무원노동조합 정선군지부(지부장 진수학)에서는 지난 20일과 21일 2일간 고한 메이힐스 리조트에서 진수학 지부장 및 대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 정선군 공무원 선지노사문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소통과 대화를 통해 노사관계의 올바른 이해로 상호간 신뢰를 형성하고 노사상생 및 건전한 노사문화 정착과 노사관계 발전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워크숍 기간 동안 노사 전문가를 강사로 초빙해 공무원노동조합의 기능 및 발전방안, 공무원노조관련 법령 및 선진국 선진노사문화 사례연구 등에 대한 강의와 함께 질의 응답시간과 참석자간 심도 있는 의견을 나누는 등 상호간 소통의 시간을 가졌으며, 2017년 단체교섭관련 조합원 의견수렴을 위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또한 워크숍 종료 후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는 고한읍 소재 만항재에서 봄맞이 환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지부에서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 단체교섭준비 및 공무원노사관련 제도개선, 기관 내 비정규직 노동자 임금․복지개선 등 당면현안에 대한 다양하고 의미 있는 의견들을 향후 지부 운영 및 사업계획에 반영하여 적극적으로 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진수학 지부장은 노사관계 발전을 통해 행복한 직장분위기 조성은 물론 자원봉사 및 불우이웃돕기 등 지역과 함께하는 정선군지부로서 군민들에게 가까이 다가가는 다양한 공익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