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천~도계간 조기 완료 위한 국토관리청방문
최동순 | 기사입력 2017-04-24 20:17:30

[태백타임뉴스=최동순]태백시와 태백시의회가 나란히 지역현안 해소 위해 발품 행정을 펴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시와 의회는 지난 24일 지역의 주요현안 사항인 국도 31호선 소천~도계 국도건설공사 조기 완료 건의를 위해 국토교통부 부산지방 국토관리 청을 방문했다.

태백을 관통하는 국도 31호선인 태백~봉화간 접근 도로망은 지난 2007년 5월 착공하여 오는 2018년 3월 준공 예정임에 따라 그 동안의 국도건설공사 추진에 대한 감사와 함께 2017년 12월말 조기 개통을 건의했다.

이에 국토관리청에서는 도로선형이 불량하고 강설시 교통두절이 빈번한 넛재~대현교차로 L=5.4km에 대하여 2017년 12월말까지 마무리 하겠으며 그 외 구간도 2018년 2월 평창동계 올림픽 개최시기에 맞추어 개통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봉화∼태백 간 4차선 국도가 개통되면 봉화에서 태백까지의 거리와 이동시간이 단축되는 등 지역 접근성이 크게 향상되어 영남권 관광객 증대는 물론 물류수송 편리 등으로 지역상권 활성화를 태백시는 전망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시 접근 도로망은 강원남부의 경제 활성화와 관광산업을 촉진하는 중요 기반시설로 조기 개통을 위해 지속적으로 관계기관과 협의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