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동부보훈지청-병천고등학교, ‘청소년 보훈봉사’ 업무협약 체결
병천고등학교 학생, 약 1,000여명의 국가유공자에게 재능기부
홍대인 | 기사입력 2017-04-24 17:21:58
[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충남동부보훈지청(지청장 채순희)과 천안 병천고등학교(교장 진영순)는 24일 병천고등학교에서 ‘청소년 보훈봉사 MOU’를 체결했다.

‘청소년 보훈봉사’는 청소년의 나라사랑 정신 함양을 위해 국가유공자의 희생과 헌신에 감사하는 다양한 봉사활동 프로그램이다. 따라서, 이번 협약으로 병천고등학교 학생들은 약 1,000여명의 국가유공자에게 재능기부를 통한 조리⋅미용 분야 서비스를 제공하고, 충남동부보훈지청에서는 재능기부에 필요한 재료비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병천고등학교는 조리과와 미용과로 편성된 충남 유일의 가사계열 특성화고등학교로서 전국기능경기대회 우수학교 수상 등 전국 최고 수준을 자랑하고 있다.

채순희 지청장은 이 자리에서 “병천고등학교 학생들의 재능기부를 매우 소중하고 뜻깊게 생각하며, 이번 협약으로 학생들이 직접 국가유공자에게 봉사하면서 나라사랑정신의 진정한 의미를 새겨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하고, 학생들의 재능기부가 더욱 뜻 깊고 보람있는 봉사활동이 될 수 있도록 국가유공자 중 생활이 어려운 노인세대를 중점 기부대상으로 선정하여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앞으로 충남동부보훈지청에서는 병천고등학교와 지속적으로 봉사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며, 그 외에도 현충시설 탐방 등 학생들의 나라사랑 정신 함양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