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길형 충주시장 새로운 시도에 도전하는 자 후원 강조
한정순 | 기사입력 2017-04-24 14:24:32

[충주타임뉴스=한정순 기자] 조길형 충주시장이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고 새로운 시도를 통해 지역발전을 선도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24일 열린 현안업무보고회에서 조 시장은 무리생활을 하는 펭귄의 예를 들며 실패를 각오하고 이를 감수하며 첫 번째 시도를 하는 사람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수만 마리의 펭귄이 고기를 잡기 위해서는 물에 뛰어들어야 하는데, 이들이 동시에 뛰어드는 것이 아니라, 어느 한 펭귄이 먼저 뛰어들어야만 나머지 펭귄들도 뒤따라 차가운 얼음물에 뛰어 드는 습성이 있다고 설명했다.

먼저 뛰어드는 첫 번째 펭귄이 없다면 다 굶어 죽을 수도 있는 상황으로, 조 시장은 첫 번째 펭귄과 같이 남을 선도하는 사람이 많아야하고 그런 사람을 보호하고 키워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 얼마 전 엄정면 어느 농민이 충주의 기후에서 남부지방처럼 옥수수를 10일 먼저 생산하겠다는 각오를 밝히고 실패의 가능성이 높음에도 시도를 한 사례도 예를 들었다.

남과 다른 것을 하면 좋지 않은 시각으로 보는 사람이 있고 공무원은 책임과 비난이 따를 수도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먼저 뛰어들어 새로운 시도를 해야 해당분야의 선구자가 될 수 있다고 봤다.

새로운 시도는 농업뿐만 아니라 관광업, 요식업, 6차산업 등 분야의 한계가 없다며, 공무원도 마찬가지라고 언급했다.

시청 내에서도 신세대 젊은 새내기 공무원들이 기존세대와 다른 새로운 생각과 관점, 시도 등을 제시할 때가 있는데, 열린 마음을 갖고 생각을 존중하고 이를 활성화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해야 할 것이라고 제시했다.

조 시장은 “모난 돌이 정 맞는 시대는 지났고, 모난 돌이 조직을 활성화하고 키울 수 있는 시대가 됐다"며 “성공가능성이 낮아 실패할 확률이 높음에도 도전하는 이들의 힘이 돼 주고, 이들의 생각을 공유하려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