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 동량면 복지시설 진여원 원생들 봉사활동 나서
한정순 | 기사입력 2017-04-24 09:51:19

[충주타임뉴스=한정순 기자] 아동복지시설 원생들이 홀로노인들을 위해 봉사활동에 나서 주위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충주시 동량면에 따르면 지난 23일 동량면 소재 아동복지시설인 진여원 원생들은 관내 홀로노인 가정을 방문해 직접 만든 반찬을 전달하고 집안 청소를 도왔다.

15명의 진여원 원생들은 3개조로 나눠 매달 정기적으로 홀로노인들을 위해 봉사활동을 해오고 있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5명의 원생들이 참여해 오후 1시부터 복지시설 내 식당에서 정성스레 반찬을 만들고 어르신들을 찾았다.

원생들의 방문에 어르신들은 아이들을 반갑게 맞이하며 “반찬을 챙겨 줘 식사를 맛있게 하는 것도 고마운데 청소도 도와주고 말벗도 해주니 아이들이 기특하다"며 따뜻하게 안아줬다.

이창희 동량면장은 “어려운 생활 속에서도 더욱 어려운 이웃을 내 가족처럼 생각하고 돌보는 진여원 원생들의 마음이 감동을 준다"며 “아이들이 밝고 건강하게 자라 지역사랑에도 앞장서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