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장주 행정부지사 청송․영양 우박피해 농가방문 의견청취
이태우 | 기사입력 2017-04-24 08:27:43
[경북타임뉴스=이태우기자] 김장주 경상북도 행정부지사는 23일 휴일도 반납하고 청송, 영양 우박피해 지역에 대한 긴급 현장점검에 나섰다.

이번 우박은 지름이 5~8mm로 최대 1cm일 것으로 추정되며, 지난 22일 청송, 영양지역에 내려 37ha의 농작물에 피해가 발생했다.

시․군별 피해규모는 청송(진보, 부동, 현동)지역에 과수 꽃눈피해가 20ha이며, 영양 석보면 일원에 오미자, 과수, 채소 등에 꽃눈피해와 잎파열 등 17ha의 피해가 발생했다.

이에 따라 경북도에서는 피해 농가에 대한 긴급 병해충 방제를 실시하고 사후관리 요령을 농가에 지도하는 한편 피해지역에 담당공무원을 급파해 정밀조사를 추진 중에 있다.

한편, 우박피해에 대한 농림축산식품부 국비지원 기준은 시군별 농작물 피해면적이 30ha이상 발생 시 지원이 가능하며, 우심지역에 연접한 시․군은 기준이하의 피해가 발생하더라도 지원이 가능하다.

김장주 경상북도 행정부지사는 긴급 현장점검을 마치고 피해농가에 위로의 말을 전하며, “향후 농업재해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경북도 차원의 역량을 결집하겠으며, 이번 피해가 국비를 지원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