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water의 전국 최초 친수문화 프로그램
이태우 | 기사입력 2017-04-24 08:24:51
[안동타임뉴스=이태우기자] K-water 안동권관리단에서는 낙동강의 아름다움을 국민들에게 널리 알리고 지역 관광활성화를 위해 4월 22일 안동호 상류 “퇴계 예던길" 걷기행사를 진행했다.

예던길은 퇴계 이황이 청량산까지 제자와 함께 걸었던 길로 한 폭의 동양화 속을 걷는 듯 한 빼어난 경치를 자랑한다.

걷기행사는 단천교에서 시작해 학소대, 농암종택을 거쳐 강을 건너고 소목화당에서 다시 단천교로 돌아오는 약 6㎞ 코스로 지점별로 해설사의 설명이 곁들여 지고 작은 음악회도 열려 색다른 재미도 덤으로 즐길 수 있었다.

이번 걷기행사는 K-water의 친수문화 제고를 위해 전국 최초로 실시하는 것으로 앞으로 안동을 비롯한 낙동강 전역으로 확대 될 계획이다.

김익동 K-water 안동권관리단장은 “앞으로도 안동호, 임하호 주변의 수려한 수변공간에서 지속적으로 행사를 개최하여, 물의 도시 안동을 알리는 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