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청년정책네트워크 멤버십 캠프 개최
우진우 | 기사입력 2017-04-22 23:46:24

[서울타임뉴스=우진우] 서울시는 4월 22일(토)부터 23일(일) 1박2일의 일정으로 서울혁신파크(은평구 소재) 1동에서2017서울청년정책네트워크 멤버십 캠프 을 개최한다.

서울청년정책네트워크(이하 청정넷)와 서울시 청년허브는 지난 3월 31일부터 4월 17일까지 서울시 및 대학, 유관기관 홈페이지 및 페이스북을 통해 서울시 거주 또는 서울에서 활동하는 만 18세~39세 청년을 대상으로2017년 서울청정넷 4기활동 멤버를 온라인으로 모집했다. 

멤버십 캠프 1일차 행사는 14시에 시작하여 행사 및 연간 일정 안내 청년시민과 거버넌스 주제로 교육 참여자간 네트워킹 모임지기 박람회 모임별 발제 및 팀빌딩이 진행된다, 

2일차 행사에는 모임별 핵심 질문과 향후 추진일정에 대한 약속 등을 발표를 통해 공유하며 4기 활동을 시작한다.

청정넷 멤버들은 이날 구성된 모임별로 서울시 청년정책을 점검하는 모임을 수시로 개최하며, 격월로 전체 모임을 열어 활동을 공유한다. 오는 6월 작은 의회를 통해 서울시와 서울시의회에 그동안의 문제의식을 공유하고, 오는 7월 서울청년의회에서 정책을 제안할 예정이다.

올해 청정넷은 지난 4월 12일에 위촉된 김희성(29세) 서울특별시 청년명예시장과 김민수(27세) 청년유니온 위원장, 차해영(32세) 서울특별시 성평등 위원 등 3인이 공동운영위원장을 맡고, 활동 경험이 있는 예년 참여자 20여명이 운영진으로 참여하여 모임의 활동을 촉진할 계획이다.

서윤기 청년발전특별위원장(더불어민주당·관악2)은 “모든 문제의 전문가는 당사자며, 청정넷에 참여하는 당사자와 서울시 그리고 시의회 간 협치를 통해서만 청년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라며, “정책이 일상에 안착하도록 시의회도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