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소방서, 섬지역 나르미선 점검
김상빈 | 기사입력 2017-04-22 20:40:16

[보성타임뉴스] 보성소방서(서장 김문용)는 지난 18일 관내 섬지역에서 환자 발생 시 육지까지 배로 환자의 이송을 돕는 나르미선에 대한 점검을 실시했다.

이날 보성소방서 홍교119안전센터 직원들은 벌교읍 장도리에 위치한 장도를 찾아 현재 운용중인 6척의 나르미선을 점검했다.

나르미선은 구급차량이 들어갈 수 없는 섬지역에서 응급환자 발생 시 환자를 육지에서 대기중인 구급대에 인계해 주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응급환자를 위한 구급함, 소방서와의 연락을 위한 단말기 등이 비치되어 있다.

장도 주민은 그동안 위급상황이 발생하였을 때 의지할 수 있는 곳이 섬안의 작은 보건지소가 전부였는데, 나르미선이 운용된 후 언제든지 육지의 큰 병원에서 치료를 받을 수 있게되어 안심이라고 했다

이에 보성소방서 관계자는 이번 나르미선 점검을 통해 섬지역 주민들이 보다 안전하고 건강한 생활을 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