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덕중, 충주상고 학생 청결운동 동참
한정순 | 기사입력 2017-04-22 19:38:18

[충주타임뉴스=한정순 기자] 체전을 앞두고 대회의 성공개최를 기원하는 마음으로 충주지역 학생들이 3무(無) 청결운동에 동참하고 나섰다.

시에 따르면 충주 소재 학교 학생들이 쾌적한 충주의 도시환경을 가꾸는데 일조하고자 쓰레기 수거에 힘을 보태고 있다고 했다.

21일 충주상업고등학교 학생 40여명이 학교 앞부터 미리 정한 구역을 구석구석 돌며 방치된 쓰레기를 줍고 환경미화에 앞장섰다.

앞서 지난 8일에는 미덕중학교 인터랙트 봉사단(교사 민병윤) 학생 30여명이 호암직동 주민센터 직원들과 함께 학교 주변의 겨우내 묵은 방치쓰레기 수거했다.

이들 학교 학생들은 앞으로도 연중 정기적으로 마을청결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신승철 호암직동장은 “충주에서 개최될 전국체전이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어린 학생들까지 한마음으로 동참해줘 큰 힘이 된다"며 “청결활동에 참여하는 학생들에게 봉사실적을 부여해 주는 등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