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베트남 껀터시 대표단 방문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4-22 17:38:31

[김천타임뉴스=이승근] 김천시(시장 박보생)는 21일 베트남 껀터시 대표단(공산당 서기 쩐꿕쭝 외 17명)이 양 도시간 우호협력 관계 증진 및 국제교류 활성화 논의를 위하여 방문했다.

김천시는 껀터시 대표단을 맞이하며 껀터시의 투자설명회 및 국제교류 활성화 방안 논의를 위한 간담회를 비롯 1․2차에 걸쳐 100%분양이 완료된 김천일반산업단지 시찰, 환영오찬 등을 준비했다.

박보생 김천시장은 “지난해 11월 저를 포함한 김천시 대표단이 껀터시를 방문하였을 때 ‘보탄통’ 껀터시장을 비롯한 관계자의 후의를 아직도 잊을 수 없다."며 “양 도시가 농업, 경제, 문화, 스포츠 등 다양한 분양에서 활발하게 교류하여 상생발전하는 소중한 친구관계로 발전하길 바란다."며 양도시간의 우호증진의지를 전했다.

베트남 껀터시는 수도 호찌민시에서 서쪽으로 약 160km 지점에 위치한 인구 약125만명, 면적 1,400여㎢(김천시의 약1.3배)의 도시로 8개의 산업공단과 2개의 항만, 1개의 국제공항을 보유하고 있는 메콩강 삼각주에서 가장 중요한 경제‧문화‧과학 및 기술의 중심지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