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전통찻사발축제 우리가 빛냅니다!”
채석일 | 기사입력 2017-04-21 21:22:21

[문경타임뉴스=채석일 기자]문경전통찻사발축제를 성공적으로 치르기 위한 필수요소 가운데 하나인 자원봉사자들에 대한 교육이 20일 문경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이 자리에는 고윤환 문경시장과 김억주 문경전통찻사발축제 추진위원장, 이관석 자원봉사센터 운영위원장 등이 참석해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했다.

이날 자원봉사자 교육에서는 김판영 백석대 관광학부 교수의 ‘문경전통찻사발축제 만족도 제고를위한 자원봉사자의 역할‘이라는 특강이 있었다.

김 교수는 강의를 통해 “자원봉사자는 축제의 첫 인상을 좌우하는 중요한 위치"라며 “관람객과함께 축제를 즐긴다는 자세로 봉사에 나서줄 것"을 요청했다.

문경시 관광진흥과에서는 축제의 전체적인 개요와 자원봉사자들의 근무요령에 대해 설명했다.

이날 교육에 참가한 자원봉사자들은 “축제를찾는 관람객에게 친절과 정성이 깃든 안내로 이번 축제의 성공적인 개최와 지역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맡은 바 소임을 다할 것"을 결의했다.

고윤환 문경시장은 “자원봉사는 누구나 할 수 있지만 아무나 할 수 없다"며 "우리 사회의꽃이라 부르는 자원봉사자 여러분들의 고귀한 활동으로 이번 찻사발 축제가좋은 성과를 거둘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