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외국선수들도 전지훈련위해 진호국제양궁장 찾아
- 전지훈련 등 참가 선수단 급증... 지역 경기 활성화에 한몫 -
채석일 | 기사입력 2017-04-20 15:39:17
[예천=채석일 기자]예천군은 스포츠하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 기반시설에 심혈을 기울인 결과 각종 대회 유치는 물론 체육인들에게 전지훈련지로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다.

세계 최고의 시설을 자랑하는 진호국제양궁장에는 지난해 인도네시아, 중국, 말레이시아 양궁팀을 비롯해 해외 뿐 아니라 국내에서도 훈련을 위해 총 30개 팀(년인원 2,073명)이 전지훈련을 다녀갔다.

올해 2월에 브라질 주니어 여자대표 선수 1명이 전지훈련을 위해 방문했다. 

일본 시코쿠 섬 에이메 현 고등부 양궁팀 11명은 4월19일부터 23일까지 4박 5일 일정으로 전지훈련을 위해 예천을 찾았다.

이번에 방문한 양궁선수단은 예천군청 양궁실업팀 및 예천여고 양궁팀과 연습경기를 가질 예정이며 양궁국가대표 선수단 훈련을 견학하고 국가대표 선수를 배출한 지역 초‧중‧고등학교를 방문해 견학할 예정이다.

예천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최고의 기량을 발휘할 수 있는 양궁장이 되도록 철저히 관리해 전지훈련 선수단에 최적의 훈련조건을 제공하고, 국제적 스포츠마케팅에 최선을 다해 국위 선양은 물론 지역 경기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