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 승천원 윤달 화장 특별운영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4-19 19:14:34
[상주타임뉴스=이승근] 상주시(이정백)는 2017년 윤달을 맞아 한시적으로 오는 6월 24일부터 7월 22일까지 29일간 상주시승천원 화장 특별운영을 실시한다. 

이번 특별운영은 윤달기간 개장유골 화장의 증가가 예상됨에 따라 이용자 편의와 화장문화 활성화를 위해 시행한다.

평상시 개장유골 화장은 하루 2회(4구)로 운영되고 있다. 

이번 특별운영 기간 중에는 하루 4회(8구)로 횟수를 증대 운영하며, 화장 예약기간도 현행 15일전에서 30일전으로 1개월로 하게 된다. 

개장유골 화장신청은 묘지 소재 읍·면사무소나 동주민센터에서 개장신고 증명서를 교부받은 후 보건복지부에서 운영하고 있는 ‘e-하늘장사포털시스템(www.ehaneul.go.kr)’을 통해 윤달 1개월 전인 5월 24일 00시 부터 선착순으로 원하는 날짜를 선택하여 신청할 수 있다.

특히, 상주시 승천원은 화장현장 모니터의 설치로 화장의 신뢰성을 높여 주었고 도내 최초로 화장장 이용료 카드수납을 실시함으로써 이용자의 편의증진과 함께 선진 화장문화 정착에 앞장서왔다. 

상주시승천원은 2011년 화장장 현대화사업으로 45억여원을 들여 새로이 지어졌으며, 현재 화장로 2개를 4회 가동하여 1일 8구를 처리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