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농식품 수출정책 평가 대상 선정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4-19 18:58:46

[의성타임뉴스=이승근]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경상북도에서 주관하는‘2017 농식품수출정책’평가에서 2015년도‘우수’에 이어, 올해는 최고‘대상’에 선정되어 상사업비 1억원과 시상금 6백만원을 수상하게 되었다.

본 상은 특히 수출 기업체 및 시설규모가 열악한 군부에서 최초로 수상한 아주 의미있는 상으로 수출의지와 관심을 가지고 관내 수출업체 및 행정에서 합심단결하여 최선을 다한 결과라고 할 수 있다.

군은 이번평가에서 수출달성도, 수출기반조성, 해외시장개척 및 마케팅, 수출참여도 등 경상북도의 수출평가 지표에서 골고루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매년 수출간담회를 통하여 업체들의 애로점 및 건의사항 해결 등 적극적인 의지 및 수출확대를 위한 기관장의 관심도가 높은 평가를 받아 타 시군과 차별화를 보였다.

군은 앞으로 수출확대의 일환으로 2017년부터 오는 2021년 5개년 까지 5개 사과수출단지를 육성하고, 또한 지역 농산물을 가공한 고부가치제품으로 재생산하여 수출할 계획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금번 대상수상에 힘입어 수출활성화를 위한 더욱 적극적인 수출지원 정책으로 수출확대에 노력을 기울여 최근 FTA체결 및 농산물 과잉생산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가의 소득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