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 아체 특별자치주 무하마드 왕 일행단 방인
김민규 | 기사입력 2017-04-19 16:36:05

조동암 정무경제부시장 접견, 인천시와 아체주간 친선교류방안 논의

[인천타임뉴스=김민규]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19일 조동암 정무경제부시장이 인천시를 방문한 투안쿠 무하마드 인도네시아 아체 특별자치주 왕 일행을 만나 상호 친선교류 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이번 무하마드 아체주 왕의 방인은 사단법인 국제친선문화교류협회(이사장 박승희)의 공식초청에 의해 이뤄졌다. 현재 아체주에는 합기도 무예교육과 한국어 교육 등 여러 한국 문화 보급이 활발히 전개되고 있다.

아체주는 인도네시아의 특별자치주로서 인도네시아 천연가스 수출량의 30%, 석유수출의 20%를 공급하는 풍부한 자원을 가지고 있다.


지난 2004년에는 인도양 대형 해일 지진 발생으로 지역주민 20만여명이 사망하는 등 대형 참사의 아픔을 안고 있는 곳이기도 하다. 

이날 조동암 인천시 정무경제부시장과 만난 자리에서 무하마드 아체주 왕은 “아체주는 현재 쓰나미 이후 국가재건을 위해 혼신의 노력을 하고 있다, 

아체주 경제부흥을 위해 자연자원을 경제성장으로 이끌어 낼 전문 인재를 양성하고 해외 우수기술 확보에 주력하고 있음에 따라 이번 방인을 계기로 한국 인천시의 우수한 문화와 교육, 기술 및 우수인재 등의 분야에서 아체주와 교류 협력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에 조동암 정무경제부시장은 아체주는 풍부한 자원을 바탕으로 향후 성장할 수 있는 발전 잠재력이 매우 큰 지역으로써, 인천시 뿐만 아니라 해외 우수도시와의 활발한 교류를 통해 경제부흥을 이룰 수 있을 것이다, 

인천시가 가지고 있는 우수한 인력과 기술력, 문화등 여러 분야의 강점을 살려, 양 도시간 실질적인 교류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