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동남구보건소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야간건강체조를 운영하고 있다[사진=천안시]
[천안타임뉴스=최영진 기자] 천안시 동남구보건소는 ‘시민과 함께 하는 야간건강체조’(이하 야간건강체조)를 운영한다.

바쁜 현대인들이 일상 속에서 건강을 꾸준히 지키고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마련된 이번 야간건강체조는 규칙적인 신체활동 활성화와 이웃 간 친밀감과 화합 기회를 제공한다.

야간건강체조는 오는 10월까지 도심 속 청수호수공원과 신방건강공원, 천호지 및 오룡웰빙파크, 원성천, 일봉초등학교 등 6곳에서 밤 8시부터 9시까지 매주 2회로 총50회씩 운영할 예정이다.

가족과 이웃이 모두 참여할 수 있는 야간시간을 활용해 남녀노소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따라할 수 있는 스트레칭, 건강체조, 에어로빅 등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운동 분위기를 조성해 주민의 생활습관 개선뿐만 아니라 성인병 예방과 스트레스 해소에도 크게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문명순 동남구보건소장은 야간건강체조를 통해 지역주민의 건강수준을 향상하고 건강한 노후생활로 이어질 것이며 지역주민들의 화합의 장을 만들어 건강한 천안이 되는데 기여 할 것이다.


2017-04-19 15:45:09
천안동남구보건소 야간체조 운영
타임뉴스 (https://www.timenews.co.kr)
[ 타임뉴스   news@timenews.co.kr ] 2017-04-19 15:45:09
Copyright (c)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