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동남구보건소 야간체조 운영
최영진 | 기사입력 2017-04-19 15:45:09
천안시 동남구보건소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야간건강체조를 운영하고 있다[사진=천안시]
[천안타임뉴스=최영진 기자] 천안시 동남구보건소는 ‘시민과 함께 하는 야간건강체조’(이하 야간건강체조)를 운영한다.

바쁜 현대인들이 일상 속에서 건강을 꾸준히 지키고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마련된 이번 야간건강체조는 규칙적인 신체활동 활성화와 이웃 간 친밀감과 화합 기회를 제공한다.

야간건강체조는 오는 10월까지 도심 속 청수호수공원과 신방건강공원, 천호지 및 오룡웰빙파크, 원성천, 일봉초등학교 등 6곳에서 밤 8시부터 9시까지 매주 2회로 총50회씩 운영할 예정이다.

가족과 이웃이 모두 참여할 수 있는 야간시간을 활용해 남녀노소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따라할 수 있는 스트레칭, 건강체조, 에어로빅 등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운동 분위기를 조성해 주민의 생활습관 개선뿐만 아니라 성인병 예방과 스트레스 해소에도 크게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문명순 동남구보건소장은 야간건강체조를 통해 지역주민의 건강수준을 향상하고 건강한 노후생활로 이어질 것이며 지역주민들의 화합의 장을 만들어 건강한 천안이 되는데 기여 할 것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