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화룡 고구마 말레이시아 수출 증가
이태우 | 기사입력 2017-04-19 09:38:05
[안동타임뉴스=이태우기자] 안동시(시장 권영세)는 이달 초인 4월 1일 해외시장개척단을 꾸려 말레이시아 대형 Local 매장인 NSK마켓 18호점 OPEN 행사 참여 및 특별 판촉행사를 실시해 안동 농․특산품에 대한 우수성과 안정성을 알렸다.

이번 개척단에 함께 참여한 와룡농협조합장(조합장 이승룡)은 세척한 안동 속 깊은 고구마에 대한 적극적인 판촉활동으로 와룡 고구마 수출확대를 위해 노력했다.

안동시는 전년도에 300㎏의 고구마를 말레이시아에 수출했다, 

특별 판촉활동 이후 수주 물량이 늘어나 4월 18일 6톤의 고구마를 상차하는 큰 성과를 냈다.

한편, 안동의 고구마 생산량은 전체 1,976톤(138㏊)으로 이 중 72.6%인 1,436톤(101㏊)이 와룡에서 생산되고 있다. 

이곳에선 엄선된 고구마 품종의 종순을 5월 중순 정식해 120여 일의 생육기간을 거쳐 단맛과 밝은 속살이 자랑인 ‘와룡 속 깊은 고구마’를 생산한다. 

그리고 안동 속 깊은 고구마는 안동의 신선농산물 수출물류 전진기지인 ㈜안동무역(대표 최휴석)을 통해 수출을 진행하고 있다.

안동시는 “세척한 와룡 속 깊은 고구마 수출 증가를 특별판촉활동 성과로 보고, 앞으로도 안동 농식품 수출확대와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관계 기관․단체와 적극 협업해 나가겠다."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