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오공업고등학교공유가치창출(CSV) 유공기업체에 감사패 전달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4-18 18:42:07
[구미타임뉴스=이승근] 기계⋅전자 모바일 분야 마이스터고인 금오공업고등학교(교장 이형규)가 4월 18일(화), 2017년 공유가치창출(CSV) 유공기업체에 대한 감사패를 전달하는 뜻깊은 자리를 마련했다.

금오공업고등학교 본관 2층 대회의실에서 이루어진 이날 행사는 ‘더불어 일할 수 있는 능력과 리더십을 갖춘 영마이스터 육성’에 함께한 기업과 단체에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고, 미래 직업 교육의 방향성을 함께 찾아 공동의 가치를 창출하여 나아가기 위한 목적의 일환으로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학생들의 전문성 신장을 위해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운영해준 5개 기업체와 인성교육 프로그램에 함께 동참해준 4개 사업장에 감사패가 수여되었다.

에스엠테크㈜, ㈜협동정밀, ㈜세경하이테크, ㈜에이알텍, ㈜명정보기술 등 5개 기업체는 "채용맞춤형 현장(체험)실습“ 교육을 모범적으로 수행하여 학생들이 각 분야의 전문기술자로 활약할 수 있도록 성장시켜 준 공로가 인정되었다. 

금오공고의 많은 학생들이 위의 기업체로 현장실습을 나가 전문 기술자로 성장하였고 회사 생활에 만족하며 꾸준하게 자신의 역량을 발휘하고 있다. 학교와 기업체가 공유 가치를 창출하며 함께 나아갈 때의 효과를 생생하게 입증하고 있는 것이다.

달성보 민박 하얀집, 돼지네 식육식당, 쌍용한식뷔페, 남지러브홀릭 등의 4개 사업체는 금오공고가 지난 2015년부터 매해 실시하여 올 4월로 10회차에 접어든 ‘사제동행 자전거길 국토종주’ 행사 시 숙박 시설 및 식사를 제공하면서 학생들과 함께 호흡하며 인성교육에 동참한 공로가 인정되었다. 

위 사업체의 직원들은 온종일 자전거를 타고 오며 지친 학생들을 부모와 같은 마음으로 맞이하며 편안하게 쉴 수 있도록 도와주고 이웃 사랑, 배려, 나눔의 정신을 몸소 실천해 학생들의 귀감이 되었다.

금오공업고등학교는 지난 해 12월, 제3회 CSV(Creating Shared Value.공유가치창출)Porter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형규 교장은 “현대사회는 다양한 분야에서 수많은 발전이 기하급수적으로 일어나는 시대로, 나 혼자만의 노력으로는 큰 발전을 기대하기 힘들다."며 “특히 미래의 산업일꾼을 키우는 본교의 경우, 미래경영의 패러다임으로 부상하는 CSV접근법을 활성화하여 학교와 지역사회 간 공유가치창출을 통한 기술 인재 양성에 동참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공유가치창출 유공기업 및 협력단체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향후 더욱 발전․확산시켜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미래를 내다보는 교육을 선도(先導)하고자 하는 금오공업고등학교의 교육적 성과는 대외적으로도 인정받고 있다. 

지난해 2월, 마이스터고로서는 처음으로 청암상(교육부문)을 수상한 바 있으며, 2016년도에는 직업교육 명품교육 인증, 명품 경북교육 홍보 우수교, 대한민국 행복학교 선정, 대한민국 방과후 우수학교 선정 등 각종 부문에서 성과를 인정받았다. 

올해 4월에 열린 경북기능경기대회에서는 "5년 연속 종합우승“을 거머쥐며 저력을 과시했고 지난해 취업률 또한 97%를 넘기며 취업률 고공행진도 계속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