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경찰서 안동시장애인부모회 장애우경찰서 견학
이태우 | 기사입력 2017-04-18 17:03:05

[안동타임뉴스=이태우기자] 안동경찰서(서장 김상렬)는 안동시장애인부모회 장애우들을 초청하여 경찰서 견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견학은 4월 20일 장애인의 날을 앞두고 평소 경찰서에 대해 궁금한 것이 많은 장애우들을 위해 준비 한 것으로 안동시장애인부모회와 안동경찰서는 지난 달 ‘장애인의 성폭력 및 범죄피해 예방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장애인 스스로 범죄에 대한 대응능력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하기로 한 바 있다.

이번 행사는 총 2회에 걸쳐 31명의 장애우들이 참여하는데, 1차는 지난 4월 17일(14명)에 진행하였으며, 2차는 오는 4월 21일(17명)에 진행된다.

경찰서에서는 견학 프로그램으로 장애인들이 스스로 범죄 대응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성폭력 예방 교육’과 ‘112신고 방법’ 등을 홍보하고, 교통순찰차 시승 및 테이져건 등 경찰장구와 장비에 대한 체험시간을 가졌다. 

또한 및 장애우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달하기 위해 경찰제복을 입고 서장실에서 사진을 찍으며 ‘일일서장’ 체험시간도 가졌다.

이에 장애인부모회 이태영 회장은 장애인들을 위해 뜻 깊은 프로그램을 운영해준 경찰서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김상렬 경찰서장은 “이번 경찰서 방문을 통해 사회적 약자인 장애인들을 좀 더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며,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안동경찰이 최선을 다 하겠다"고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