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특성화고교 학생 대상 취업 특강
최영진 | 기사입력 2017-04-18 09:41:18

천안시와 천안시일자리종합지원센터에서 '특성화고교 학생 대상 취업특강'을 운영하고 있다.[사진=천안시]
[천안타임뉴스=최영진 기자] 천안시와 천안시일자리종합지원센터는 직접 학교로 찾아가는 ‘특성화고교 학생 대상 취업 특강’을 운영하고 있다.

최근 경기침체와 경제성장률 둔화에 따른 청년실업이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시는 특성화고교 졸업예정자들의 성공적인 사회진출을 위한 취업전략을 지원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취업 특강은 학생들의 진로수준과 변화하는 채용 트렌드를 파악해 취업시 필요한 역량을 점검하고 개발할 수 있도록 짜였으며, 직장문화를 이해하고 올바른 직장매너를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됐다.

지난 6일에는 성환고등학교 졸업예정자 45명, 11일에는 천안상업고등학교 졸업예정자 410명을 대상으로 취업특강이 이어졌다. 다음달 12일은 병천고등학교 졸업예정자 204명을 대상으로 실시될 예정이다.

권희성 일자리창출과장은 “지역 내 특성화고 졸업예정 학생들이 변화하는 취업 트렌드에 맞게 자신의 역량을 개발해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취업관련 전문가를 활용한 ‘찾아가는 취업특강’을 준비했다, 

천안시는 지난 10일자로 일자리를 전담하는 ‘일자리창출과’를 신설했으며 지역의 고용창출과 경제활성화를 위해 전력을 쏟을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