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초등학교 4․5․6학년 대상 화상영어 교육 프로그램 지원
송용만 | 기사입력 2017-04-17 21:38:54
[영주=송용만기자] 영주시(시장 장욱현)는 농촌지역에 거주하는 초등학교 4․5․6학년을 대상으로 어린이 화상영어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업 성취도와 대학진학 등 도‧농간 격차로 교육여건이 날로 악화돼 가는 농촌지역의 영어교육 환경을 개선하고자 지난해시범 추진에 이어 올해부터 4학년 이상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추진하고 있다.

선발 인원은 60명이며(1인당 50만원 지원), 신청은 오는 21일까지 각 초등학교에 하면 되고 저소득 및 다문화가정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사업추진은 화상 영어프로그램이 가능한 업체와 위탁 계약해 5~6개월간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개인별 레벨 테스트 후 학습자가 선택한 요일과 시간에 맞춰 화상을 통한 강사와 실시간 수업이 진행 된다.

장욱현 영주시장은 농촌지역은 연이은 FTA체결에 따라 학생수 감소 및 교육여건 악화와, 농촌의 여건과 특성을 반영한 초등학교 영어교육 학습프로그램이 미흡한 것이 현실이다. 

농촌지역 초등학생들에게 맞춤형 영어프로그램 제공으로 사교육비 경감 및 우수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