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통신사 옛길 서울~동경 한∙일 우정 걷기단 군위군 의흥면사무소 도착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4-17 18:52:42
[군위타임뉴스=이승근] (사)한국체육진흥회와 (사)일본걷기협회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제6차 21세기 조선통신사 옛길 한·일우정걷기 도보대장정’이 14일 군위군 의흥면사무소에 도착했다.

올해 6번째를 맞는'조선통신사 옛길 한·일 우정걷기'행사는 2007년을 시작으로 2년마다 개최되고 있으며, 지난 1일 서울을 출발해 오는 5월 22일까지 52일간의 여정으로 진행된다.

서울을 시작으로 부산, 대마도, 오사카, 동경구간 총 1천158㎞를 걷는 도보대장정이다.

이날 군위군에서는 의흥면 주민과 직원들이 조선통신사 걷기 일행을 반가이 맞은 가운데 군위군 신순식 부군수는 한·일 대표에게 환영 꽃다발과 기념품을 전달하고 기념 촬영을 갖는 등 지역 방문 환영 행사를 가져 조선통신사의 옛 의미를 새기고 한·일 우정의 자리를 마련했으며 고된 여정에 지친 참가자들을 격려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