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도경1리 성인문해교육 어르신 EBS 방송 출연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4-17 18:47:15
[의성타임뉴스=이승근]

의성군(군수 김주수)이 시대적, 경제적 여건으로 교육기회를 놓친 비문해자에게 교육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2009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신바람 행복교실> 금성면 도경1리 수강생들은 지난 3월 서울에서 EBS 2TV 성인문해교육방송 ‘공부하기 좋은 날 2’에 출연했다.

EBS 2TV ‘공부하기 좋은날 2’는 교육부와 EBS가 문해학습자를 대상으로 현장 체험활동을 통하여 문화 체험기회를 제공하고 국가적으로 문해교육의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촬영에 참가한 금성면 도경1리 신바람 행복교실 수강생들은 서울시청과 청계천을 둘러보고 지명(地名)에 대한 유래를 알아보고, 대학로 소극장에서 연극 관람과 배우에게 연기 지도도 받는 등 체험하면서 즐거운 배움의 시간을 가졌다.

촬영에 참여한 어르신은 “1년 전에는 농협에서 돈 찾을 때 이름을 쓸 줄 몰라 부끄러웠지만, 신바람 행복교실을 통하여 글자를 알게 되니 나이 80에 뭐든지 할 수 있는 자신감이 생겼다"며 “한글을 배우니 태어나 처음으로 방송 출연도 하게 되어 손자에게 자랑거리가 생겼다"며 고마움과 기쁨을 전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꾸준히 배움에 참여하고 있는 어르신들의 모습을 보면서 배움에 대한 열정에 숙연한 마음이 생긴다"며 “어르신들이 건강하게 한 분도 빠짐없이 내년까지 교육과정을 함께 마치기를 응원하며, 문해교육사업의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했다.

이 날 촬영한 ‘공부하기 좋은 날’의성군편은 20일과 27일(목) 두 차례에 걸쳐 저녁 7시에 교육방송(EBS 2 TV)에서 방영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