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 예절, 행복한 세상 “가족예절교실”운영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4-17 18:06:23
[김천타임뉴스=이승근] 김천시 평생교육원에서는 4월15일(토) 관내 유치부, 초등학생 포함 가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가족예절교실 1기』를 운영했다.

가족예절교실은 가족구성원들 간의 소통이 점점 사라져가는 요즘 가족과 함께하는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하여 가족 구성원들 간의 소통과 공감대를 형성하고 행복하고 건강한 가족문화 만들기에 도움을 주기위해 마련된 강좌이다.

가족예절교실은 부모와 함께하는 예절교실로 학교(친구)간의 예절, 언어예절, 가족간의예절(N.I.E), 다도체험으로 진행되었다. 1교시는 가족소개,인사예절, N.I.E 활동 등 언어예절 및 행동예절로 진행되었고, 2교시는 방석사용법, 바르게 절하기 및 다도체험을 통해 찻자리 예절로 진행되었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수강생들은“이번 프로그램을 통하여 우리 아이들의 인성 함양은 물론 가족이 화합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을 만들 수 있었다"며 즐거워 했다.

김금숙 김천평생교육원장은“가족이 함께하는 예절교실을 통해 우리 전통문화의 의미를 되새기고, 가족 유대감을 강화하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예절교실에서 배운 교육이 실생활에서도 지속적으로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가족예절교실은 상반기 중 5월20일(토), 6월17일(토)에 두번 더 진행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