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기자단 및 새마을청소년봉사단 오리엔테이션 개최
-청소년이 환하게 웃는 나라, 따뜻한 마음.사랑의 봉사 각오다져-
채석일 | 기사입력 2017-04-17 14:17:47

[타임뉴스=채석일 기자]지난 15일 오후2시 경북 영주시 새마을화관 대강당에서 여성가족부산하 (사)한국청소년문화연합이 주관하고 영주시새마을회가 후원하며 한국청소년신문사가 주최하는 제1기 한국청소년신문 기자단 및 새마을청소년봉사단 오리엔테이션이 청소년기자 및 봉사단 학생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영주시새마을회 권영순 회장

한국청소년신문사는 전국 각 지역별 청소년 기자단을 구성, 매월 1회 지면 신문을 발간함과 동시에 인터넷 신문을 매일 발간해 대한민국 청소년들과 각 기관에 배부할 예정이며 지역 청소년들의 대변지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할것으로 기대되며 경북지역에서는 최초로 영주시 청소년 기자단을 구성했다.

새마을청소년봉사단은 '근면,자조,협동'의 새마을 정신을 기본바탕으로 지역 청소년들이 현대사회에 필요한 봉사와 실천을 배우고 익히며 국가와 지역을 위해 헌신하며 새마을 정신을 보급하는 홍보대사로서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기여하고자 전국 최초로 영주시 새마을회가 창단을 했다.

청소년 기자단 및 새마을봉사단은 이날 오리엔테이션을 거쳐 오는 22일 오후2시 새마을회관 대강당에서 장욱현 영주시장과 지역 기관장들이 참여한 가운데 발대식을 개최한 후 문화공보부에서 발급하는 기자증과 새마을청소년봉사단 임명장을 수여받고 기자활동과 신문 발행, 봉사단의 각종 봉사활동 및 선진지 견학,해외 봉사활동,새마을 관련 외국어(영어중국어.일어등) 웅변대회등 다양하고 의미있는 취재활동과 봉사활동을 겸하게된다.

이날 오리엔테이션에서 영주시새마을회 권영순 회장은 인사말에서 "청소년 여러분이 대한민국의 미래입니다. 여러분이 앞으로 하는 모든 취재활동과 봉사활동은 여러분의 인생은 물론, 우리나라가 전 세계에서 우뚝선 최고의 국가가 되는 초석이 될것입니다.지금 이순간에도 세계 여러나라에서 우리 '새마을 운동'의 정신을 배우러 오고있습니다.앞으로 여러분의 활동에 큰 기대를 걸고있습니다."라며 격려의 말을했다.

영주시자원봉사센터 김삼재 강사

봉사단 교육을 맡은 영주시 자원봉사센터 김삼재 강사는 '자원봉사의 진정한 의미'와 현재 지역 자원봉사자들의 활동내용과 함께 청소년들이 봉사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을 소개하며 " '따뜻한 손길,아름다운 마음'으로 작지만 의미있는 나눔을 실천하는 청소년 봉사단"이 되어줄 것을 당부했다.

한국청소년문화연합 권영대 총재

행사를 주관한 한국청소년문화연합 권영대 총재는 "이번 기자단과 봉사단 활동을 통해 우리 청소년들이 올바른 국가관과 사회참여에 필요한 가치관 확립 특히 도.농간 격차를 해소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언론이 되어줬으면 좋겠다.또한 여러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의 아름다운 변화를 꿈꾸며 '변화는 있으나 변함이 없는 봉사단원'이 되어줄 것을 부탁했다.

오리엔테이션을 마친 후 참석한 기자단 학생들은 제1기 청소년기자단 회장 이태은(영주여고2) 부회장 배수빈(영주여고2),김상곤(영광중2)등 각 학교별 임원을 선출했으며, 회장으로 선출된 이태은(영주여고2)기자는 "회장으로 선출되어 기쁘고 앞으로 다 함께 노력해 지역 청소년들의 일꾼이 되어 보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제1기 청소년기자단 이태은 회장

한편 행사를 주관한 (사)한국청소년문화연합은 여성가족부 산하 사단법인으로 다양한 청소년보호운동과 육성, 지원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건전하고 균형잡힌 생활문화환경을 제공하고 있으며 '청소년이 환하게 웃는 나라 만들기'라는 모토 아래 전국 시.도 및 경상북도 23개 시.군에 지부를 두고 있으며, 국내대학 및 외국대학 탐방, 가족과 함께 하는 우리역사, 문화, 기업 탐방, 주말산행, 청소년 현악단 조직 및 정기공연, 청소년 기자단 모집 및 기자활동, 청소년 상담 및 진로지도, 자녀 교육 설명회, 경상북도 청소년 댄스 동아리 대회 및 서예·미술대회, 청소년 자원 봉사단 모집 및 봉사활동, 지역봉사 및 해외파견봉사,청소년응급구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건전하고 건강한 지역청소년 육성에 앞장서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