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미취학 아동 건강새싹 프로젝트 운영
어린이집 및 유치원 대상 올바른 건강생활 실천 지도
채석일 | 기사입력 2017-04-17 13:15:40
[예천=채석일 기자]예천군보건소에서는 17일부터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 등 미취학 어린이를 대상으로 건강새싹 프로젝트를 오는 5월 30일까지 추진한다.

"건강새싹 프로젝트"는 올바른 영양밥상 교육, 나만의 건강밥상 차리기 체험, 흡연예방 및 구강교육을 실시해 어린이를 대상으로 올바른 건강 생활습관을 형성하도록 돕고 건강한 성장을 위해 3회 차로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날 풍양군립어린이에서 건강새싹 프로젝트 첫 프로그램이 진행 됐으며 앞으로 관내 25개소 어린이집과 유치원 아동 800여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에 건강새싹 프로젝트는 1회 차에는 구강, 영양, 금연 프로그램으로 2회 차에는 구강관리 교육에 대한 인형극 공연을 진행하고 3회 차에는 흡연예방 교육에 대한 인형극 공연을 진행해 아이들이 흥미와 재미를 더한 내용으로 준비해 건강에 대한 올바른 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지도 할 계획이다.

또한, 영양교육은 신체의 균형성장을 위해 음식을 골고루 섭취할 수 있도록 올바른 식습관으로 건강한 성장을 돕고 구강교육은 어린이들이 올바른 칫솔질에 대해 배우고 실천하도록 하며 흡연예방을 주제로 하는 동화 시청으로 담배의 유해성을 쉽게 알려 건강에 대한 올바른 생각을 가질 수 있는 기회를 만든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