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는 토끼나라에서 내 꿈도 함께 자라요!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4-16 10:37:45
[김천타임뉴스=김이환] 김천초등학교(교장 정명헌)는 지난 4월 13일 목요일 화창한 봄 날 귀여운 토끼와 함께하는 시간을 가지기 위해 김천시 봉산면 소재의 토끼 농장을 방문하게 되었다.

농촌체험을 위한 교육의 일환으로 본교 4학년 학생 41명은 김천시 농업기술센터에서 주관하는 농촌 현장 체험 교육을 위해 ‘가자 토끼 나라’를 방문하여 토끼에 대한 학습과 떡을 이용한 작품을 만들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먼저 토끼의 종류에는 렉스, 라이언 헤드, 롭이어 등이 있으며 그 토끼들의 특성과 몸 구조를 프레젠테이션으로 공부하였고, 배운 내용을 퀴즈를 통해 알아보면서 아이들의 호기심은 더 커졌고, 귀를 쫑긋하며 집중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설레는 마음으로 토끼와 대면한 아이들은 갓 태어난 토끼가 털이 없는 것을 알고 조금 놀라기는 했지만, 살포시 만져보고 조심스럽게 관찰을 하였고 태어난 지 몇 주 정도 된 토끼를 가슴에 안고 쓰다듬어 주며 토끼와 교감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토끼가 잘못될까봐 조바심을 내며 살살 다루는 그 모습이 아기를 안은 부모의 모습처럼 정겹고 사랑스러웠다.

토끼와의 교류가 끝나고 떡을 활용한 작품 만들기에서 아이들은 작은 손으로 예쁘고 앙증맞은 토끼와 동물들, 눈사람, 초밥 등 아이들이 상상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미니어쳐 작품들을 만들었는데 아이들의 예술적 감각이 무척 뛰어나서 그곳의 선생님들을 놀라게 만들었다.

이번 토끼와의 아름다운 경험을 통해서 아이들의 순수한 동심이 동물을 만났을 때 얼마나 더 순수해지고 생명에 대한 소중함이 더 깊어지는 보람된 시간을 가지게 된 것 같아 무척 즐거운 하루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