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여성가족재단 장애인의 날 기념해 4월 18일 협력 행사 개최
- ,
우진우 | 기사입력 2017-04-15 08:48:09

[서울타임뉴스=우진우] 협력경영을 통한 시각장애여성 일자리 창출, 장애여성 단체 및 기관의 성장지원, 장애인 편의 공간 조성 등을 꾸준히 추진해 온 서울시여성가족재단(대표 강경희)은 장애인의 날을 기념해 4월 18일, 장애여성의 현실을 공감·개선해보기 위한 ‘함께해요 우리’ 협력행사를 개최한다.

장애여성 기관과 함께 마련한 이번 서울여성플라자에서의 행사는 장애여성 인권 영화 상영 시각장애 체험 활동 및 전시·인식개선 교육 △ ‘장애여성의 삶’ 자료전시 등이 준비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우선 서울장애인인권영화제와 함께 진행하는 ‘장애여성인권 영화 보기’에서는 장애인을 바라보는 비장애인의 시각 등 장애인에 대한 편견에 대해 영화로 소통해보는 시간을 갖는다.  

청각장애 엄마를 둔 초등학교 3학년 ‘후’의 이야기를 담은 ‘높이뛰기’(감독 김진유) 지적장애를 가진 한 여성의 안타까운 현실을 그린 ‘설희’(감독 배연희) ‘자기권리 주장대회’를 개최한 발달장애인들의 기록을 담은 ‘피플퍼스트’(감독 장호경) 등 3편의 영화가 반복적으로 상영된다.

실로암 시각장애인 복지관과 함께 진행하는 장애체험 및 전시에서는 시각 장애인의 입장에서 안내 보행, 식사, 촉각 도서, 점자 배우기 등 다양한 활동을 해보고, 점자 손목시계, 음성 온도계, 점자 동화책, 확대 악보 등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이외에, 2층 성평등도서관 ‘여기’에서는 장애여성을 이해하는 세 가지 단어 장애여성 임신·출산·육아 가이드북 장애여성 노동환경 연구 등 여성단체 및 재단 등이 발간한 자료 등을 모은 ‘장애여성의 삶’ 자료전시가 열린다.

강경희 서울시여성가족재단 대표는 “장애여성은 장애와 여성이라는 이중의 요인으로 더 큰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 

이번 행사에서는 장애체험, 영화상영, 전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많이 참석하셔서 장애여성의 현실을 공유하고 편견을 개선하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