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민간업체 재능기부로 장애인·독거노인가정 20가구 대상 소외계층 집수리
우진우 | 기사입력 2017-04-15 08:35:51

[부천타임뉴스=우진우] 부천시는 민간업체의 자원과 재능기부로 소외계층의 집을 무료로 수리하는 G-Housing 사업을 추진한다.

부천시는 올해 관내 장애인가정, 독거노인가정 등 20가구의 집을 수리할 계획이다.

지난 2월부터 희망업체를 모집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삼인유엔아이, ㈜호반건설, ㈜대우건설, GS건설㈜(옥길,상동스카이뷰), 현대아이앤콘스㈜, 계남종합건설㈜, 제일건설㈜ 등 건설업체 7곳이 참여하기로 했다.

참여 업체는 수리에 필요한 자재를 지원하고 자원봉사로 집을 수리한다. 사업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현물기부로 진행된다.

지난 4월 12일과 13일에는 현대아이앤콘스㈜의 재능기부로 심곡본동 노인부부 가구를 비롯한 2가구의 집을 수리했다. 낡고 물이 새는 천장을 보수하고 싱크대 등을 수리했다.

현대아이앤콘스 관계자는 “이런 사업을 통해 어려운 저소득층 가구에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다. 집수리를 통해 이 분들이 희망과 용기를 갖고 조금이나마 더 나은 생활을 했으면 한다"고 전했다.

임업 부천시 주거복지팀장은 “자재와 인력 등을 적극 지원해 준 참여업체들에 감사드린다"며 “ 앞으로도 소외계층에게 보다 쾌적하고 살기 좋은 주거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