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제4차 산업혁명 시대 참학력 위한 SW교육 모색
초·중학교 교장 600여명 대상 학교 관리자 SW교육 연수
홍대인 | 기사입력 2017-04-14 17:19:15
[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13일 초·중학교 교장 600여명을 대상으로 학교 관리자 소프트웨어교육 연수를 실시했다.

제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해 소프트웨어(SW)교육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올바른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실시된 이번 연수에서는 사물인터넷, 클라우드 서비스, 빅데이터, 모바일로 대변되는 지능정보사회에서 소프트웨어 교육의 방향이 제시됐다.

‘소프트웨어, 왜 누구나 배워야 하나?’를 주제로 국민대 이민석 교수와 ‘제4차 산업혁명과 인공지능시대의 교육’을 주제로 한겨레 사람과디지털연구소 구본권 소장이 강의를 했다. 또한 생태적 감수성 역량을 키우기 위해 ‘미래에너지와 환경교육’을 주제로 동국대 김익중 교수와 ‘학교 텃밭정원 운영의 효과’를 주제로 연암대 채상헌 교수의 강의가 진행됐다.

김지철 교육감은 인사말을 통해 “세계 주요국들은 초·중등학교에서 SW교육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정규 교육과정을 통해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을 추진하고 있다"며 소프트웨어가 개인과 기업, 정부의 경쟁력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로 작용해 소프트웨어 중심사회"로 바뀌고 있음을 강조하고, “컴퓨팅 사고력을 갖춘 창의·융합 인재와 자연환경을 소중히 여기는 인재를 길러 참학력과 핵심역량을 갖춘 미래 인재를 기르기 위해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