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건강가정지원센터 제3회 천안가족사랑 손편지 공모전 개최
최영진 | 기사입력 2017-04-14 11:54:34
천안가족사랑 손편지 공모전 포스터[사진=천안시]

[천안타임뉴스=최영진 기자] 천안시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이은정)는 올해 가정의 달 기념행사의 일환으로 ‘제3회 천안가족사랑 손편지  공모전은 지난 2015년부터 가족의 소중함을 손편지로 전하자는 취지에서 시작됐다. 

가족의 가치와 중요성을 재조명하고 공모전을 통해 가족의 사랑을 직접 전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공모대상은 천안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기업, 기관, 학교 등 단체도 참여 가능하다. 

중학생 이상은 사랑하는 가족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은 1~3장 내외의 손편지를, 초등학생 이하는 그림편지로 참여할 수 있다.

응모방법은 천안시건강가정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서류를 다운받아 신청서를 작성해 센터로 우편이나 방문제출하면 된다.

기간은 다음달 2일까지이며 심사를 통해 5월 20일 가정의 달 기념행사에서 우수작의 대한 시상식과 전시가 함께 이루어질 예정이다.

시상은 행복상 1명, 화목상 1명, 감동상 2명, 희망상 2명, 사랑상 4명 등 총 10명을 선정해 천안시장, 백석대학교 총장, 천안시의회 및 국회의원, 천안시건강가정지원센터장 상을 수여한다.

이은정 센터장은 "가족사랑은 표현이 가장 중요한데 사회가 변화하면서 PC와 스마트폰의 사용으로 손글씨를 쓰게되는 경우가 많이 줄었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가족에 대한 사랑과 감동, 정성을 담아 전달할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준비 소감을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