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채용박람회 송내역 ‘부천일자리카페’ 운영
우진우 | 기사입력 2017-04-14 02:28:44


부천시는 12일 부천시청 잔디광장에서 40개 구인업체와 구직자 7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경제우선! 일자리먼저! 2017 부천채용박람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경기도와 부천시가 주최하고 부천일자리센터, 부천고용센터, 경기도일자리재단, 부천상공회의소가 공동 주관한 이번 박람회에서는 130여명을 채용하기 위한 현장면접 등이 진행됐다.


취업지원을 위한 부대행사로 이력서사진 촬영, 면접메이크업, 직업심리검사, 캐리커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함께 마련됐다. 일자리유관기관도 참여해 일자리사업 홍보와 취업상담을 진행했다.


부천시는 오는 6월과 9월에도 부천고용센터, 경기도일자리재단, 부천상공회의소 등이 함께 참여하는 대규모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특히 9월에는 청년구직자를 위한 청년채용박람회로 마련할 계획이다.


또 5월에는 송내역 1층 북부 택시정류장 앞에 ‘부천일자리카페’가 문을 연다. 매일 현장면접 채용과 취업상담, 취업지원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시민 편의를 위한 민원서류 발급과 휴식 공간 기능도 함께할 예정이다.

김만수 부천시장은 “구직자는 알맞은 일자리를 찾고 기업체는 좋은 인재를 찾을 수 있는 계기가 되어, 구직구인난 해소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