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백 상주시장 귀농창업교육 특강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4-13 18:31:57
[상주타임뉴스=이승근] 이정백 상주시장은 4월 11일 서울시농업기술센터에서 추진하는 “2017년 귀농창업교육(1기)"에서 귀농·귀촌인 적극 유치를 위한 특강을 실시했다.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서울시민들에게 귀농귀촌 종합정보를 제공하고 성공적인 정착 방안을 마련하고자 기초영농기술 현지 우수농가 실습 등 다양한 내용으로 4월 10일부터 6월 20일까지 총 18회에 걸쳐 실시되는 교육과정이다.

이번에 실시한 특강은 지난 1월 17일 상주시와 서울특별시가 체결한 상생발전 협약에 따른 것으로 상주시는 대한민국 국토의 중심에 위치하여 전국 주요도시 2시간대 진입이 가능한 사통팔달 내륙 교통망과 낙동강과 백두대간이 지나는 지형적 장점에 의해 다양한 농산물 재배가 가능하여 귀농귀촌 적지임을 적극 홍보했다.

이와 함께 귀농귀촌 담당부서인 농업정책과와 농업기술센터 관계자가 함께 참석하여 상주시의 우수 정책사업 안내와 함께 귀농귀촌 우수 사례와 지역의 실제 정보를 안내하여 상주시로의 귀농 귀촌 상담을 병행했다,

이를 위해 지난 3월 31일 과 4월 1일 양일간에 걸쳐 서울시농업기술센터 권혁현 소장 외 8명의 직원을 상주시로 초청하여 우리시를 소개하고 각종 귀농정책을 안내하는 등 상주를 알리는데 적극적으로 홍보했다.

향후 상호 협력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서울시가 주관하는 귀농귀촌교육에 상주시가 우선적으로 특강을 실시하고자 약속하여 금번 교육을 추진한다.

이정백 상주시장은 “이번 특강을 통하여 대도시에서 귀농을 희망하는 도시민에게 앞으로 지역민과 귀농귀촌인이 함께 공생하는 농촌사회를 만들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