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원생명쌀 미국 첫 수출 로스앤젤레스 한인마트 공략
박근범 | 기사입력 2017-04-13 18:10:19

[청주타임뉴스=박 근범]청원생명쌀이 오는 지난 9일 부산항을 통해 미국 로스엔젤레스 롱비치항으로 출발하는 화물선에 선적해 미국으로 첫 수출 길에 오른다.

이번 수출을 통해 미국 로스앤젤레스 소재 한인마트에 청원생명쌀을 납품하고 현지 소비자들의 반응을 조사한다는 계획이다.

이번에 수출되는 물량은 2.4톤으로 현지 쌀 소비 트렌드에 맞춘 냉장 보관용 2kg-pet 1,200개로 소포장으로 제작되었다.

품목은 청원생명쌀 배아미와, 5분도미로 최근 가바(GABA), 옥타코사놀 등이 풍부한 영양성분으로 주목 받고 있는 쌀눈이 온전히 살아있는 쌀이다.

청주시와 청원생명농협쌀조합법인은 대한민국 명품쌀 선정, 로하스인증 등 우수한 품질의 청원생명쌀이 미국 현지에서도 충분히 경쟁력이 있을 것으로 보고 점차 물량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한편 청주시는 오는 8월에 미국 뉴욕에서 청원생명쌀을 비롯한 청주시 우수 농특산물 판촉전을 계획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