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타임뉴스=이승근] 상주동부초등학교 병설유치원(원장 신훈식)은 13일(목)에 사벌에 위치한 딸기농장에 딸기 따기 체험을 다녀왔다.

유치원 생활주제 ‘봄과 동식물’에 맞추어 싱그러운 딸기를 직접 따보고 딸기 퐁듀를 만들어보는 꼬마 농부& 꼬마 요리사 체험을 계획했다.

빨갛고 달콤한 딸기를 먹는 부푼 마음을 안고 농장으로 출발! 따뜻한 햇살 아래 달콤한 향기가 진동하는 딸기농장에 도착하였다. 친절한 딸기 농장 아저씨의 맛있고 싱싱한 ‘똑 똑 딸기 따기’ 방법 설명이 시작되었다.

드디어 딸기 하우스 입성. 하우스 안에는 빨간 딸기들이 입속에 넣어 달라 서로 달콤한 향기를 풍기며 반기고 있었다. 하우스 안은 기온이 높아 금새 아이들의 이마에 땀이 송글송글 맺혔지만 더운 기운은 잊은 채 아이들 입속으로 딸기가 재빠르게 들어갔다. 농장안 아이들의 입 주변은 빨갛게 물들고 깔깔깔 행복한 웃음으로 가득 찼다.

이번 딸기 따기 활동을 통해 식물이 자라나는 과정을 알고 농부아저씨의 땀방울과 수고를 알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었다. 본 유치원은 체험활동 중심의 교육을 통하여 유아들에게 좀 더 친근하고 능동적인 경험기회를 제공하여 많은 추억과 경험에서 얻을 수 있는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2017-04-13 17:15:06
상주동부초등학교 병설유치원 달콤한 딸기나라에 온 동부 어린이
타임뉴스 (https://www.timenews.co.kr)
[ 타임뉴스   news@timenews.co.kr ] 2017-04-13 17:15:06
Copyright (c)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